클립 스튜디오: 대칭자로 좌우 대칭으로 그리기.

 

 

  클립 스튜디오 대칭자를 사용하면, 여러 가지 캐릭터나 소품, 패턴 등을 좌우 대칭으로 빠르고 깔끔하게 그릴 수 있습니다. 

새 캔버스를 만들고 간단한 고양이 그리기를 하면서, 대칭자를 둘러보겠습니다. [파일 - 신규] 또는 Ctrl + N을 눌러 새 캔버스를 생성합니다. 

 

 

 

  도구 바에서 자를 선택하고 여러 가지 자들 중에서 대칭 자를 선택합니다. [도구 속성]에서 선의 수는 2개로 설정합니다. (선의 수는 16개까지 가능합니다.)

 

 

 

  그리고 캔버스에 직선을 긋기 위해서 Shift를 누른 채로 중앙에서 아래로 살짝 그어주면, 캔버스에 대칭자가 만들어집니다.

 

 

 

  그리고 펜 툴을 선택하고, 대칭으로 그릴 그림을 한쪽에만 그려줍니다. 한쪽에 그려주면 반대쪽에 똑같은 그림이 그려집니다. 저는 우선 눈을 그렸습니다.

 

 

 

  코와 입도 그리고...

 

 

 

몸뚱이 털도 그리고...

 

 

 

  귀도 그리고...

 

 

 

  턱 살도 그려줍니다. 

 

 

 

  이제 콧구멍을 그려주려고 지우개(E) 툴로 콧구멍을 지워주려는데 아래와 같이 대칭으로 지워지지 않고 한쪽만 지워집니다. 

 

 

 

  이럴 때는 [보조 도구 상세 팔레트]를 눌러서 [보정 - 스냅 가능]을 눌러주면, 지우개 도구도 자에 스냅이 됩니다.

 

 

 

  그래서 다시 콧구멍을 양쪽으로 대칭으로 뚫어주고...

 

 

 

  눈에 하이라이트를 지우개로 지워서 그려주려니 이번에는 대칭으로 지워지는 것이 문제가 됩니다.^^

 

 

 

  그래서 위쪽 메뉴 밑의 아이콘들이 모여 있는 곳에서 [특수 자에 스냅]이라는 아이콘을 찾아서 클릭하여 특수 자의 스냅을 해지시켜 줍니다. (저 아이콘을 사용해서 캔버스에 특수 자가 실행되게 할 수도 있고, 실행되지 않게 만들 수도 있습니다.)

 

 

 

  그리고 다시 하이라이트를 정상적으로 그려줍니다. 간단합니다.^^

 

 

 

  이렇게 [대칭 자]를 이용하면 여러 가지 도형이나 패턴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. 

대칭 자의 선의 수를 5개로 하여 별도 만들고...

 

 

 

  [대칭 자]의 선의 수를 최대 개수인 16개로 하고, '도형 도구'로 아무렇게나 슥 그었는데도 특이한 문양들이 나옵니다. 레이스 패턴 만들 때 좋을 것 같습니다. 

 

 

  [대칭 자]를 사용하면 캐릭터나 각종 소품 등을 빠르게 그릴 수 있습니다. 간단한 내용이지만,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. 

여러분들 항상 건강하시고, 하시는 일 모두 잘되기를 바랍니다.

 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