클립스튜디오: 간단한 일러스트 그리기 - 고양이 낚시.

 

클립 스튜디오로 간단한 일러스트 그리기입니다. [파일 - 신규] 또는 (Ctrl + N)을 눌러 캔버스를 만들어줍니다. 

 

 

 

  레이어 이름을 '밑 그림'으로 바꾸고,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밑 그림 레이어로 설정해 줍니다. 이 속성은 저장 시에 실수로 밑 그림을 지우지 않았다고 해도, 인쇄나 내보내기 할 때에는 밑그림이 표시되지 않게 해줍니다. (밑 그림 레이어로 설정된 레이어 앞에는 파란 선이 생기면서 오른쪽에 연필 모양의 아이콘이 나타납니다.)

 

 

 

그리고 간단한 러프 스케치를 합니다. (연필 툴, 사이즈 3으로 작업했습니다.^^)

 

 

 

  러프 스케치 후, 간단한 그림이므로 러프 스케치 위에 깔끔하게 다시 그리는 스케치 작업 없이 바로 펜 선을 넣어 주겠습니다. 펜 선을 넣기 전에 밑그림 레이어의 색을 '레이어 컬러 변경' 아이콘을 눌러서 바꿔주면 좋습니다. (러프 레이어의 투명도를 낮춰서 펜 선을 따줄 수도 있지만, 레이어가 서로 완전히 다른 색이라면, 펜 선 작업에서 혼동할 일이 없기 때문에 레이어 색을 바꿔주면 좋습니다.)

 

 

 

  레이어 컬러 변경 아이콘 옆의 화살표를 누르면, 원하는 색으로 레이어 색을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 러프 레이어 위에, 펜 선을 넣을 '벡터 레이어'를 추가합니다. 벡터 레이어에는 색을 칠할 수는 없지만, 선을 넣거나 도형을 그리고 수정하기도 편하며, 확대나 축소를 해도 선이 흐려지지 않아서 펜 선 작업에 좋습니다. 

 

 

 

  펜 선을 따줍니다.(G 펜 1.7) 그리고 고양이의 수염은 추가 벡터 레이어를 만들고 [도형 툴의 곡선]을 사용해서 그려주었습니다. 

 

 

 

  펜 선을 모두 넣고, 펜 선 레이어 밑으로 밑 색을 넣을 '래스터 레이어'를 추가합니다. 그리고 바탕색을 넣을 래스터 레이어도 추가해서, 채우기 툴로 바탕색도 임의로 깔아줍니다. 

 

 

 

  그리고 채우기 툴, 브러시, 펜 툴 등을 활용해서, 밑 색 레이어에 밑 색을 넣어줍니다. 복잡한 그림을 그린다면, 색을 넣을 때 레이어를 구분해서 따로따로 색을 넣으면 좋습니다. 

 

 

 

  밑 색을 넣고, 좀 더 진한 색으로 그림자나 여러 가지 디테일을 표현하기 위해서, 밑 색 레이어 위에 신규 래스터 레이어를 추가하고, 클리핑 마스크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. (클리핑 마스크를 설정하면, 아래 레이어의 색 밖으로 색이 삐져나가지 않고, 아래 레이어에 있는 색 위에만 색을 칠할 수 있습니다.)

 

 

 

  클리핑 마스크 레이어 위에서, 참치 회 디테일을 만들어 줍니다. (삼겹살이 아닙니다. 참치 회 맞습니다... 흠... 흠... ^^)

 

 

 

  그리고 고양이 젤리와 입속의 그림자도 표현해 줍니다. 

 

 

 

  브러시 툴로 고양이 털 색 보다 조금 어두운색으로 그림자도 넣어주고, [색 혼합 툴의_흐림 툴]을 사용해서 경계선을 부드럽게 펴줍니다.

 

 

 

  펜 선 레이어 바로 밑에, 래스터 레이어를 추가해서 [펜 툴]로 고양이 젤리나 눈동자, 코 등등에 하이라이트도 표현해 줍니다. 

 

 

 

  그리고 마지막으로 [펜 툴]과 [도형 - 곡선 툴]을 사용해서 효과 선들도 간단하게 그려줍니다. 

 

 

 

  간단 일러스트였습니다. 여러분들 항상 건강하시고, 하시는 일 모두 잘되시길 바랍니다. ^^ 그럼 이만...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