클립 스튜디오 그림 tip : 얼굴 비율

 

 

알아두면 손해 볼 것 없는 얼굴 비율 둘러보기.

 

  얼굴은 사람마다 각자 다르기 때문에 사람 얼굴을 그리는데 딱 이렇게 그려야 한다는 법칙은 없지만, 어떤 기준이 있으면 얼굴을 그릴 때 기준보다 눈은 좀 더 길게, 코는 좀 더 짧게 이런 식으로 응용하면서 활용할 수 있게 됩니다. 그렇기 때문에 알아두면 손해 볼 것은 없는 사람 얼굴 비율을 둘러보도록 하겠습니다.

 

 

얼굴 3등분 라인

얼굴은 3등분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. 

1: 이마 끝(머리가 자라기 시작하는 부분)부터 눈썹까지

2: 눈썹에서 코끝까지

3: 코끝에서 턱 끝까지

이 비율은 1:1:1입니다. 여성은 턱 부분 비율을 0.8율로 짧게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.

 

 

눈 밑 라인 

정수리부터 턱 끝의 중간 부분은 눈 밑 라인이 위치하게 됩니다. 

3등분에서 눈썹 라인을 정하고, 얼굴 전체의 중간 부분에서 눈 밑 라인을 정하여 두 라인 사이에 눈썹과 눈을 그려 넣을 수 있습니다.

 

 

눈의 간격~귀까지

눈의 가로 길이를 기준으로 눈과 눈 사이의 간격은 1:1:1입니다. 그리고 조금 더 연장하여 1:1:1:1:1로 귀 부분의 위치까지 분할할 수 있습니다.  

 

 

콧볼 위치, 입꼬리 위치

눈물샘으로부터 밑으로 코 끝 라인까지 선을 그으면 콧볼의 위치를 잡을 수 있습니다. 그리고 눈동자의 안쪽에서 밑으로 선을 그으면 입의 넓이 위치를 잡을 수 있습니다.

 

 

입술 위치, 입술 분할

턱 끝 라인과 코 끝 라인의 중간을 나눈 선은 입술 밑 라인이 됩니다. 그리고 코 끝 라인과 입술 밑 라인을 3등분 하면, 인중과 윗입술, 아랫입술의 위치를 분할할 수 있습니다.

 

눈썹 산, 눈썹 끝

코볼에서 눈동자를 연결하는 선으로 눈썹에서 가장 높은 부분인 눈썹 산부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. 그리고 코볼에서 눈꼬리 지점을 연결하는 선으로 눈썹이 끝나는 지점을 정할 수 있습니다. 

  도움이 되었다면 좋겠습니다. 항상 건강하시고 하시는 일 잘되시길 바랍니다. ^---^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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